지중해식단 재료 아티초크

로얄아티소

건강을 관리하려면 식단을 관리하는 것도 필수적이예요.

오늘은 많은 사람이 원하는 비타민을 그 잎사귀에 숨기고 있는 녹색 채소인

아티초크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중세 시대에 아티초크는 가장 비싼 채소 중 하나였고,

부자들은 아낌없이 이 채소에 투자했다고 해요.

이제 우리는 운 좋게도 이 훌륭한 야채를 손쉽게 접할 수 있어요!

아티초크는 엄청난 소화 효능을 가지도 있어요. 류머티즘 질환, 담석 및 요산 수치의 불균형 치료에도 이상적입니다.

또한 배변 불균형을 조절하여 변비와 설사를 도와요.

아티초크에서 발견된 영양소는 트라이글리세라이드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어요.

이 영양소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특성은 동맥경화와 고혈압과 맞서기 위한 훌륭한 지원군이라고 할 수 있죠.

높은 식물성 섬유 함량 덕분에 아티초크는 식욕을 올바르게 조절하는 데에도 효과적이예요.

위장에서 물을 흡수하여 크기가 증가하고 공간을 채워준답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포만감을 느끼게 되며 식욕이나 폭식으로 인하여 다른 음식을 과식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요.

또한 체액 저류를 치료하고 위해한 독소들을 포함한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티소
아티소

여러 가지 과학적 연구가 이 식단 내에서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역할이나

영양소 측면에서 아티초크의 연구에 집중하고 있어요. 아티초크에서 발견되는 커피산과 플라보노이드는 암 예방에 탁월하며 이 질병과 싸우기 위한 치료의 일부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티초크가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는데, 그 효능 중 하나로 아티초크가 제공하는 비타민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티초크에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 중에서 가장 뛰어난 것들은 비타민 A와 B,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과 철이예요.

아티초크 섭취시 주의사항은 돼지풀알레르기나 국화꽃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과다하게 복용하면 복통을 유발하니 그것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마세요~ 아티초크와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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